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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가입

  • 온라인 회원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웹에서 가입하여 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관외대출회원은 홈페이지 가입후 가까운 도서관에 방문하여 회원증을 발급받으신 후 소장자료 대출/도서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도서관 정책에 따라 일부 홈페이지의 서비스는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이용자는 안산시 도서관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시에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.

관외대출 회원규칙

1. 회원의 자격

○ 경기도민 : 경기도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

※ 외국인(외국인등록증에 경기도 주소를 등재한 외국인)

○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지 아니할지라도 다음의 경우는 포함한다.

- 경기도 소재 직장에 근무하는 사람

- 경기도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사람

○ 어린이도서관(상록,단원)의 회원가입 자격은 초등학생 및 그 부모

2. 회원의 가입

○ 신분증(이름/주민등록번호 확인),의료보험증

○ 경기도민이 아닌 경우

- 경기도 소재 학교에 재학중임을 확인할 수 있는 학생증 또는 신분증 제시

- 경기도 소재 직장에 재직중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재직서류 제시

○ 홈페이지 회원가입후 도서관 방문

○ 비밀번호 등록

- 기존 회원인 경우에는 비밀번호 제도 도입 후 최초 도서대출시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도서를 대출하도록 한다.

- 비밀번호 분실시에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재등록하여야 한다.

3. 도서의 대출

○ 도서대출시에는 회원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한다.

○ 회원증 제시후 등록된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도서 대출 가능

○ 단 초등학생 이하인 경우에는 대출 대리인(보호자)이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며, 회원증 제시 후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.

○ 동일도서의 재대출은 도서반납 후 타인의 도서예약이 없을 경우 재대출이 가능하도록 한다.

○ 도서대출반납 자동화기기

- 도서대출자동화기기를 사용하여 도서를 대출할 때에는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이용하도록 한다.

- 비밀번호는 4자리 이상의 숫자를 사용하도록 한다.

- 도서대출자동화기기 사용 도서대출시에는 도서대출회원카드를 소지하고 등록된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.

4. 회원의 의무

○ 회원증 및 대출도서 문제 발생시에는 본인이 책임지며 미성년자는 법정 대리인이 책임진다.

○ 회원은 주소지의 이동, 근무처의 변경등 신상에 변동이 있을 때에는 즉시 도서관에 이를 신고하여야 한다.

○ 회원증 및 대출도서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다.

○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누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, 비밀번호 누출로 인한 책임은 도서대출 회원에게 있다.

5. 회원의 자격상실

○ 회원의 의무 불이행(자료의 무단 반출, 자료의 고의적 훼손 등)시에는 의무 불이행자는 6개월간 안산시 도서관 대출을 정지한다.

○ 본인의 원에 의한 자격 상실

- 본인의 회원 탈퇴 요청시 회원 데이터를 삭제하며 자격이 상실된다.

- 단 도서 미반납 등으로 인한 대출중지인 경우에는 도서의 반납 등 회원의 의무를 종료하고 대출중지 기간이 만료된 후 회원 데이터를 삭제하여 자격이 상실되도록 한다.

○ 회원자격 상실후 회원가입을 원하는 사람은 회원 가입에 따른 절차를 새롭게 밟아 신청한다.

6. 관외대출 도서수 및 대출기간

○ 대출도서수 : 1회 7권 이내

○ 대출기간 : 대출 익일로부터 14일간

○ 관외대출 도서수는 안산시 도서관 전체 7권을 대출할 수 있다.

7. 관외대출 도서의 제한

○ 희귀자료 및 고서 등 귀중한 자료

○ 참고자료 및 행정자료

○ 간행물 및 각종 신문자료

○ 한정판으로 이후 대치할 수 없는 도서

○ 기타 관장이 인정하는 도서

8. 대출도서의 반환

○ 대출도서는 대출열람기간 내에 반환하여야 한다.

○ 대출도서의 반납은 대출한 도서관에 반납하여야 한다.

○ 대출도서를 열람기간내 반납하지 않을시에는 전화, 우편, SMS 서비스등을 통하여 반납을 독촉하도록 한다.

○ 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대출도서를 수시로 반환시킬 수 있다.

9. 회원의 대출자격 제한(도서대출 일시중지)

○ 대출한 도서를 열람기간내 반납하지 않을 시에는 연체일수 만큼 대출을 중지한다.

○ 대출자격 제한은 안산시 모든 도서관에 공동 적용 한다.

※ 안산시 어느 한 도서관에서 연체로 인한 대출 중지시 안산시 모든 도서관에서 대출중지

10. 대출자료의 변상

○ 자료분실 또는 훼손시에는 동일도서를 변상하여야 한다.

○ 동일도서가 없을시는 현금으로 변상한다.

위의 사항을 살펴보고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. 내용에 동의하십니까?

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안내

○ 개인정보 수집/이용 목적 : 도서관 회원 관리 목적으로만 이용(대출/반납/희망도서/연체관리 및 시설이용 등)

○ 개인정보 수집/이용 항목
  - 필수항목 :성명,회원ID,비밀번호,성별,생년월일,주소,전화번호,핸드폰번호,E-Mail
  - 선택항목 : 메일수신여부

○ 개인정보 처리와 보유기간
  - 도서대출회원가입과 관리 : 탈퇴 요청 시까지(단, 대출도서를 모두 반납해야 탈퇴 가능)
  - 신청서는 「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」의 보존기간에 따라 처리

○ 위 사항은 필수 동의 항목이며, 동의를 거부하면 회원가입할 수 없어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 본인은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15조와 제22조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기간동안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/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.

위의 사항을 살펴보고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. 내용에 동의하십니까?

수집한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

안산시립도서관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,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단,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2항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1.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

2.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
3.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
4.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
5.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·의결을 거친 경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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